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낙남정맥의 최고봉 여항산에는 참꽃이 지천으로 노래하고 있었다.

2017년 산행

by 기피리 2017. 4. 12. 10:03

본문





사천산성산악회 4(138)정기산행 안내

   1. 산행지 함안 여항산 770m
  2.   마 진달래산행
  3.   시 :  2017년 4월 9일 08:00 ~ 제일예식장 출발
  4. 출발지 :  사천 유정장어 07시 20분 == 개양 파출소07시 35  ==

(진주 교육청07시 45  ==  제일 예식장 8(시간엄수)
  5. 산행코스 :  좌천주차장-여항산횟집-가재샘-헬기장-여항산-마당바위-

대촌-좌촌-주차장
  6. 산행거리 약 10.5km 6시간  소요(점심시간 포함)















사천 07시20분 출- 진주8시출발-함안휴게소 10분간 정차

09시15분 좌천마을 주차장 도

단체인증샷 한번하고 




09시25분 산행시작 





보호수를 지나갑니다.

6년전에 모습 그대로입니다.






아픔을 간직한 서북산

오늘은 그기까지 가지않습니다. 나는 6년전에 갔다왔습니다.






여항산 등산로는 이정표가 잘 되어 있습니다.



2코스와 3코스 갈림길이 나옵니다.

우리는 3코스로 가야합니다.









횟집을 멋지게 선전해 주네요 ㅎㅎ



좌측 보이는 건물이 횟집건물입니다.





벚꽃이 허드러지게 피었습니다.



좌측 등산로로 진입한다.





지금부터 30분간 급경사를 오릅니다.





가재샘입구 도착.





잠시 숨을 고릅니다.





저위에 능선이 보입니다.





10분간에 걸처 막걸리를 한잔씩 합니다.



또 정상을 향하여 출발 







다들 히프가 빵빵합니다.^^





본격적으로 진달래가 우리를 반기기 시작합니다.





나의 첫 인증샷이네요~

나는 배가 빵빵하네요^^






낙남정맥능선에 도착했습니다.

10시42분 /산행 약 1시간20분 경과







6년전에 점심을 먹었던 평상이 여전히 잘 있네요.



헬기장입니다.

저너머로 정상이 보입니다.





2코스에서 올라오면 이곳으로 올라옵니다.












두 미모에 진달래가 시들기 시작합니다.









힘들게 고생한 보람이 있네요~







아이언 동생이 먼저 환호를 합니다.

우측으로는 안전한 우회길이 있습니다.



그에 뒤질세라 우리 총무도 가만히 안 있습니다~ㅎㅎ




조심조심 올라오세염 



양옆으로는 낭떠러지 입니다.조심조심 



나으 홍여사 뽈뽈 깁니다.



나도 똥폼한번 합니다.







꽃옆에는 아무나 가서는 안되는 모양입니다.





내려갈려니 베낭이 무거워 조금 움찔합니다.







워매 무시라~





정상도착.10시57분 /산행 1시간30분 경과 














나으 사랑하는 愛님이랑~





먼저간 일행들은 이른식사를 준비합니다.





오늘 우리총무가 준비해논 삼겹살을 깜박하고 가지고 오질않아

다음에 돼지 한마리 주기로하고 고기 세덩이 빌려 갑니다.ㅎㅎ



삼겹살 확보한 기념으로 









우리 직전회장은 정상기념 한꼬바리하고 이제 내려옵니다.





제1등산로 입구를 통과합니다.









밥자리를 찾아갑니다.





적당곳에서 자리를 잡습니다.11시11분 이른 점심을 먹습니다.










닭발,새조개샤브샤브,족발,문어숙회등 많이 묵고

지나가던 일행한테 하늘바람팀 인증샷을 부탁합니다.





출발.12시32분. 점심을 1시간20분간 하였네요. 



저건너편 바위에 누군가 있네요.





전망이 좋네요.

이렇게 찍으면,,,




이렇게 나옵니다.





나도 위험하지만 한컷 



행님 싸랑해용~







홍보부장은 적당한 나무만 있으면 오릅니다.

그냥 지나치면 삐질까봐 한번 박아줍니다.



우리 일행들은 여기에서 좌측으로 일찍 하산하고 

나는 오늘 코스대로 서북산 방향으로 조금 더 갑니다.12시45분 










헬기장도착.12시55분 



양지 다이어리 표지모델. 양지꽃 



무쉰 작품하나 맨들 모양입니다.ㅎㅎ



이겁니다.

무쉰 제비꽃 종류라 삿드만 까먹었습니다.ㅋㅋ









지나온 정상이 보입니다.



정상을 배경으로 











진달래 터널입니다.





오늘은 서북산을 가지 않고 여기에서 대촌방향으로 좌회전하여 하산합니다.

마당바위는 서북산방향으로 조금더 가야 있습니다.















정상 실루엣 











삼지 닥나무라고 한것 같은데,,,ㅋㅋ





각산악회 회장들끼리 ㅎㅎ





둘레길에 접어들었습니다.





막걸리를 한잔씩 나눕니다.



나도 참꽃 한닢에 



시원하게 한잔 들이킵니다.~





임도를 만납니다. 이정표대로 가면 길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정표대로 주차장 방향으로 가면됩니다.



여기서도 좌측으로 주차장방향 







주차장 우측방향 







벚꽃엔딩 











좌촌마을 도착.아침에 올라온 길과 마주합니다.





좌촌마을에는 거의 모든집이 태극기를 게양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만난 보호수는 마을을 잘 지키고 있습니다.








산행종료.9KM/5시간25분경과/점심,휴식포함.




저녁식사 시간이 일러 진주 금산면 금호지 탐방.



















금호지를 한바퀴 돌았습니다.



금산면에 있는 모식당에 들러 맛난식사와 소주를 한잔합니다.






이렇게 또 하루가 즐겁게 흘러갑니다~

엥 자세히 보니 밥그릇 건배.푸하핳^^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