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작년에 이어 두번째 북바위산을 찾았다

2019년 산행

by 기피리 2019. 6. 15. 09:44

본문

일 시 : 2019년 6월 9일 (일)

산 행 지 : 괴산 북바위산 (월악산 국립공원 구역)

코 스 : #물레방아휴게소-#북바위-#북바위산정상-#사시리고개-#사시리계곡-#물레방아휴게소

(7.7KM/4시간30분 경과/점심,쉬엄쉬엄) 실제산행시간 3시간30분 소요.

출 발 : 사천05시20분-진주06시출발-남성주휴게소 10분간 정차-물레방아휴게소 09시10분 도착

누 구 랑 : 사천산성산악회 6월 정기산행 하늘바람 4명 지원

날 씨 : 맑음.

작년에는 뫼악산장에서 출발하여 물레방아휴게소로 내려오는 코스였는데

이번에는 물레방아에서 역순으로 정상을 넘어 비탐코스인 박쥐봉을 찍고 만수휴게소로

내려가는 긴코스였다.

하지만 선발대로 가던 선두한테서 전화가 왔다.박쥐봉코스는 너무 험로였서

전체가 넘을려면 약속시간까지 하산 못한다고 연락이 온바

대부분 사시리고개에서 사시리계곡으로 하산하였다.

조금 아쉬웠지만 하늘바람 일본 2박3일간의 귀국이 어제밤 11시에 끝났고

피로도 풀지 못한체 새벽에 부랴부랴 산행에 임하여 심신이 만진창된 상황에서

무척 땡큐였다.ㅎㅎ

09시10분 물레방아휴게소 도착.

09시20분 산행시작.

뒷편으로 월악산 영봉이 보이고

하늘바람 지원팀 4명

월악산 하봉,중봉,영봉이 시원하게 조망된다.

북바위 전망대 도착.09시47분 /산행25분여 경과.

북바위를 통과한다.09시55분

2박3일동안 일본투어에서 줄곧 마신 술독이 가시지도 않았는데

땀을 흘리고 나니 단숨에 탁배기 두병을 비운다.

꼬리진달래

정상도착.11시20분 /산행 2시간경과.

반대편에서 올라오는 타산악회팀과 인증샷 쟁탈전이 벌어지고 ㅎㅎ

정상 200여미터를 내려온 지점에서 점심을 먹기로한다.11시33분

점심을 먹고 출발전 인증샷.12시30분

사시리재 도착.12시50분

본래 산행계획은 여기에서 비탐코스 박쥐봉을 넘어

만수휴게소로 가는 계획이었으나 먼저간 선발대에서 전화가 왔다.

비탐코스라 약간 험로라 하산시간을 맞추기 힘들다고 사시리계곡으로

하산하라기에 우리는 편안히 사시리계곡을 따라 물레방아휴게소로 하산하기로 한다.

왼쪽 이정표없는 임도가 사시리계곡방향.

하산길에서 본 북바위정상.

만패아우

잠시 세수도 하고

물레방아 휴게소 도착.

산행종료.13시55분

7.7km/4시간35분 소요/실제산행시간 3시간30분 경과

용띠들

고령에 있는 씸밥집에 들러 저녁을 먹는다.